본문 바로가기

Issue - 연예,TV

타블로학력위조 논란 거짓인가 진실인가 -2-

타블로학력위조 논란이 인터넷상에서 증폭되고 있다. 타블로 (본명 이선웅)는 스탠포드 영문학 석사라는 타이틀로 많은 이들에게 주목을 받은 것은 사실이다. 엘리트 힙합 가수라는 이미지가 에픽하이의 성공에 큰 영향을 끼친 것은 부정할 수 없다. 스탠포드 석사라는 학력은 에픽하이와 타블로의 흥행에 든든한 보험이 되었다.


타블로 학력위조 논란은 상당히 오랜 기간 진행되어 왔다. 신정아 학력위조 때에도 불거졌으나 타블로의 해명으로 수그러 들었다. 도올 김용옥 선생 또한 학력위조 논란이 있자 졸업장과 논문등을 공개함으로써 하버드대 졸업을 증명하였다. 타블로도 예전에 스탠포드 영문학 졸업장을 공개한 적이 있다. 그런데도 이렇게 논란의 중심에 서는 이유는 무엇일까?


아래의 링크는 타블로 재학 기간에 대한 새로운 주장이다.

http://clien.career.co.kr/cs2/bbs/board.php?bo_table=park&wr_id=1878981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freeboard&page=3&sn1=&divpage=127&sn=off&ss=on&sc=off&select_arrange=headnum&desc=asc&no=674890


타블로는 현재 캐나다로 출국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시 타블로 학력에 대한 추측이 난무하는 지금 그가 해야할 일은 무엇일까?
단순히 학력위조설을 퍼뜨린 네티즌을 고소하는 것만으로는 안된다. 더 적극적인 해명이 필요하다. 즉 졸업장과 성적 증명서 그리고 석사논문을 공개하면 된다. 스탠포드 졸업 3종 세트를 공개하면 이 타블로 학력위조 논란은 단박에 끝난다. 이 3종 세트를 공개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뭔가 말못할 사정이 있는 것일까? 그래서 의혹은 증폭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