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ssue - 연예,TV

타블로 학력파문 진실인가 거짓인가?


타블로 학력에 대한 논란이 다시 점화되고 있다. 몇년전에도 타블로(본명 이선웅)에 대한 스탠포드 석사 학위에 대한 논란이 있었다. 그때 타블로는 여러 사진과 인터뷰 글(스탠포드 데일리)등을 통해 해명하여 잠잠해졌다.


그런데 이번에는 한 네티즌(미국교포)와 네00 카페를 통해 더 자세하고 집요한 자료로 타블로 학력에 대한 공격을 하고 있다. 최근 타블로는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참담한 심정을 밝히기도 했다. 타블로 또한 몇 년간에 걸친 학력위조 논란에 짜증도 나고 화도 났을 것이다.

Stanford Main Quad
Stanford Main Quad by usr.c 저작자 표시비영리동일조건 변경허락

하지만 이런 논란을 일시에 잠재울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도올 김용옥 선생이 했던 방식이다. 한때 김용옥 선생도 하버드 학위 가짜 논란이 있었다. 그때 김용옥 선생은 하버드 졸업장과 학위증을 바로 공개하였다. 공개하자 마자 파문은 일시에 잠잠해졌다. 이 방식을 타블로는 왜 쓰지 않을까?

스탠포드 졸업장과 학위증 2개만 공개하면 된다. 그럼 타블로를 괴롭혀 왔던 학력 논란은 일시에 종결된다. 그럼 맘 편히 발뻗고 잘수가 있다. 이런 쉬운 방법을 타블로는 모르는 것일까? 이런 점에서 의혹은 증폭되는 것 같다. 타블로의 결단을 촉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