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의료실비보험 대세가 100세 만기형인 이유

평균 수명이 늘어남에 따라 기존 80세만기 의료실비보험(민영의료실비보험) 상품에서 100세 만기 상품으로 갈아타는 추세에 따라 소비자 만족도 또한 100세 만기 상품이 높아지고 있다. 의학기술의 발달로 평균 수명이 꽤 늘어 남에 따라 현재 30대라면 머지 않아 100세 이상까지 평균 수명이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의료실비보험 추천상품이 100세 만기인 이유를 알아보자.

평균수명의 증가로 인해 소비자들의 보험형태도 기존 60세만기,80세만기 보다 많이 업그레이드 된 100세만기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실정이다. 그렇다면 100세만기 상품을 주로 취급하는 의료실비보험 인터넷 전문보험사이트 메리츠화재(방문하기)를 통하여 가입요령을 알아보기로 하자.

1.보장금액은 얼마가 적당한가?

-보장금액은 통상적으로 입원비 5천만원보장,통원비 30만원이 적당하다. 입원의료비 같은 경우 기존 3000만원,5000만원 으로는 부족할 수가 있으므로 5천만원원까지는 보장받을 수 있게 설계하는것이 좋다.

통원비는 30만원 정도가 적당한데 30만원이라고 해도 본인부담금은 5천원을 부담해야 한다. 예전에 통원비가 50만원까지도 보장이되었으나 본인부담금이 1만원이나 부담해야 하며 통원비를 30만원 이상 쓰는 경우는 거의 없으므로 오히려 손해일 수가 있다.

2.중복보상이란 무얼 말하는가?

-손해보험만 해당 한다. 손해보험은 보험료가 싼 대신 보험을 여러개 가입했다고 해서 중복으로 보상을 해 주지 않는다. 조만간 보험 가입 시 중복보장 인지 아닌지를 의무적으로 확인 해야 하고 확인 후 보험가입이 이루어질 전망이다. 그러므로 보험 가입 시 여러개의 손해보험을 가입했다면 중복보상인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는 것이 좋다.

3.만기환급형이 좋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만기 환급형 보험을 추천 하지 않는다.
지금 보험을 가입했다면 몇 십년후에 만기가 될 텐데 그때의 화폐가치와 지금의 화폐가치는 많이 차이가 날것이다. 그러므로 만기에 90% 환급을 받는다고 해도 아무런 금전적인 도움이 되지 않는다.

위의 사항을 볼 때 의료실비보험은 100세 만기의 5천만원 보장의 조건이 최적이라는 것을 알 수있다. 메리츠화재(방문하기)는 2만원대의 보험료로 위의 조건을 보장해준다.

100세 만기의 민영의료실비보험을 주로 취급하는 메리츠화재(바로가기)에서 자세한 사항을 알아보고 빠른상담신청을 하기를 권장한다. 직접 전화를 거는 것보다 빠른상담신청란에 자신의 번호를 남기는 것이 유리하다. 상담원이 기본 정보를 가지고 친절하게 알려주기 때문이다. 

메리츠화재 방문하기

또한 민영의료실비보험의 합리적 가입요령의 하나는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및 실비보험을 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을 추천해 주는 보험비교닷컴(방문하기)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가 있다. 이곳을 방문해서 여러 보험을 알아보고 그중 알맞은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이다.

보험비교닷컴 방문하기


다른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