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운전자보험이 자동차보험보다 왜 좋을까?

현행 자동차보험의 문제점 : 10대 중과실 사고를 보상하지 않는다.

대부분 교통사고를 자동차보험으로 해결이 될 줄 알지만 실제적으로는 보상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교통사고는 신호위반,앞지르기,속도위반 등 정상적인 차량 운행을 벗어 났을 때 발생하는 사고입니다. 이런 경우는 사고 금액도 크므로 보상을 받지 못한다면 상당한 타격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경우를 대비해 보상해 주는 보험이 바로 운전자보험입니다. 10대 중과실 중 뺑소니,무면허,음주운전을 제외한 모든 사고를 보상합니다. 예전에는 운전자보험이 꽤 비싼 금액을 지불해야 했지만 최근 들어 1만원으로 대부분의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어 운전자들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자동차보험으로 보상 받지 못하는 교통사고들

 [자동차 보험의 치명적 결함]
10대 중과실 사고에 대해 다 보상되지 않습니다!

★10대 중과실 사고란: 신호위반,중앙선침범,속도위반,앞지르기위반,건널목통과방법위반,보행자보호위반,무면허운전,음주운전,보도침범,승차/적재위반,사망사고

운전을 하다보면 교차로 신호위반,앞지르기,속도위반 등등을 간혹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다 사고가 나면 10대 중과실로 형사적 책임까지 져야 합니다. 이런 경우 운전자는 형사합의금,벌금,변호사 선임비 등 1000~2000만원 이상이 소요되고 형사합의금을 내지 못 할 경우 구속까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월 1만원의 운전자보험 가입만으로 10대 중과실 사고인 경우라도 약 2000만원까지 보상금이 지원되고 게다가 면허취소,면허정지 시 위로금이 나오며 치료비,임시생활비 등도 나옵니다. 또 만기시 만기 환급금까지 나오므로 자동차를 가지고 있다면 자동차보험과 함께 운전자보험은 필수로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선진국의 경우 대부분 자동차 운전시 운전자보험은 필수로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운전자 보험에 가입하면 10대 중과실 사고 및 일반 교통사고를 범해도 아래와 같이 보장합니다.


운전자 보험 제대로 가입 하는 법

1.기왕 할꺼면 빨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료가 1살 먹을 때 마다 올라 가며 매년 빠른 속도로 올라가고 있습니다. 가입 할꺼면 빨리 하시는게 좋습니다.

2.중복 보상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운전자보험은 실제 병원에서 치료 받은 병원비를 지급받는 보험입니다. 그러므로 한 사람이 운전자보험을 중복으로 가입한다고 해서 병원비를 2-3배 받는 것은 아닙니다. 다른 의료실비보험이 가입되어 있다면 운전자보험 항목이 포함되어 있는 지 확인해 보세요.

3.매년 보험료 인상전 가입하면 3~5% 절약
-매년 보험료는 인상 되므로 인상되기 전에 가입한다면 이것 또한 보험료 절약의 한 방법입니다.

4.따라서 월1만원으로 모든 것을 보장해주는 운전자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10대 중과실 사고인 경우를 대비하여 운전자보험을 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10대 중과실 사고는 자동차보험으로는 보상이 되지 않으므로 운전자보험을 들어 둔다면 보상 뿐만 아니라 구속을 면할 수도 있습니다. (단 뺑소니,무면허,음주는 제외)

월1만원 운전자보험상담사이트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