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CMA가 이번에 W-CMA로 바뀌었다. 기존의 CMA와 비교하여 본다.
1.디자인의 변화
현대체크카드와 통장의 디자인이 바뀌었다. 바뀐 카드의 실물을 보지 못했지만 예전의 푸르딩딩한 카드보다는 세련된 느낌이다. 위의 작은 카드를 보아도 가운데 W자가 디지탈 모양으로 새겨져 있다. 또 컬러도 블루와 레드를 적절히 혼합한 느낌이 든다. 기존의 카드 디자인에 실망한 지라 이번의 바뀐 카드의 디자인은 W-CMA로의 전환 욕구를 생기게 한다.
2.OK캐시백 적립
SK주유소 주유시 리터당 70포인트(적확하겐 63포인트)적립 단 LPG는 제외이다. LPG차의 이용이 늘어나는 요즘 아쉬운 점이다. 하나 기존의 오일뱅크 적립시 리터당 40원 환급에 비하면 늘어난 적립율이다. 단 현금 캐시백에서 ok캐시백 적립으로 바뀌었다. OK캐시백은 5만 포인트 이상 적립되어야 현금 환급이 가능하다. 그래서 현금을 선호하는 경우 현금 환급 시일이 오래 걸린다는 점은 유의 해야 한다.
3.기타
다른 점은 거의 예전의 현대체크카드와 비슷하다. CGV 1500원 할인이 롯데시네마 2500원 할인으로 늘어난 점이 나은 정도이다. 단 롯데시네마보다 CGV가 전국적으로 더 많이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오히려 나빠진 것이라 할 수도 있다. 영화,놀이공원,커피전문점 등의 혜택을 받으려면 전월 10만원 이상의 실적이 필요한 점도 예전과 같다.
결론
디자인의 변화와 OK캐시백 추가가 크게 바뀐 것이다. OK캐시백을 좋아한다면 바꾸기를 추천한다. 기존의 현대체크카드 소지자의 경우 체크카드만 체인지 하면 된다. 나의 경우 새로 CMA통장을 개설하여 W-CMA 혜택을 받아볼 생각이다. 단 기존의 현대체크카드는 해지하고 새로 가입할까 한다. 바뀐 통장의 디자인도 마음에 들기 때문이다.
아래 혜택을 올려본다.
1.디자인의 변화
현대체크카드와 통장의 디자인이 바뀌었다. 바뀐 카드의 실물을 보지 못했지만 예전의 푸르딩딩한 카드보다는 세련된 느낌이다. 위의 작은 카드를 보아도 가운데 W자가 디지탈 모양으로 새겨져 있다. 또 컬러도 블루와 레드를 적절히 혼합한 느낌이 든다. 기존의 카드 디자인에 실망한 지라 이번의 바뀐 카드의 디자인은 W-CMA로의 전환 욕구를 생기게 한다.
2.OK캐시백 적립
SK주유소 주유시 리터당 70포인트(적확하겐 63포인트)적립 단 LPG는 제외이다. LPG차의 이용이 늘어나는 요즘 아쉬운 점이다. 하나 기존의 오일뱅크 적립시 리터당 40원 환급에 비하면 늘어난 적립율이다. 단 현금 캐시백에서 ok캐시백 적립으로 바뀌었다. OK캐시백은 5만 포인트 이상 적립되어야 현금 환급이 가능하다. 그래서 현금을 선호하는 경우 현금 환급 시일이 오래 걸린다는 점은 유의 해야 한다.
3.기타
다른 점은 거의 예전의 현대체크카드와 비슷하다. CGV 1500원 할인이 롯데시네마 2500원 할인으로 늘어난 점이 나은 정도이다. 단 롯데시네마보다 CGV가 전국적으로 더 많이 분포되어 있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오히려 나빠진 것이라 할 수도 있다. 영화,놀이공원,커피전문점 등의 혜택을 받으려면 전월 10만원 이상의 실적이 필요한 점도 예전과 같다.
결론
디자인의 변화와 OK캐시백 추가가 크게 바뀐 것이다. OK캐시백을 좋아한다면 바꾸기를 추천한다. 기존의 현대체크카드 소지자의 경우 체크카드만 체인지 하면 된다. 나의 경우 새로 CMA통장을 개설하여 W-CMA 혜택을 받아볼 생각이다. 단 기존의 현대체크카드는 해지하고 새로 가입할까 한다. 바뀐 통장의 디자인도 마음에 들기 때문이다.
아래 혜택을 올려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