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ternet

올블릿2 - 블로그 로딩속도 하락의 주원인

한동안 사이드바에 올블릿2를 달았다. 단 이후 이상하게 블로그의 로딩속도가 떨어졌다. 특히 사이드바의 로딩 속도는 극악이었다. 네티즌들이 블로그에 들어온 이후 최대 10초 이내에 로딩이 되지 않으면 다음부터는 방문을 하지 않는다. 그만큼 로딩속도가 중요한 것이 블로그이다. 그런데 사이드바가 이 정도로 늦게 뜨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원인은 올블릿이었다. 올블릿 광고를 사이드바 최상단에 띄웠다. 그만큼 눈에 띄기 쉬운 자리이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 이후로 올블릿 아래의 모든 내용이 로딩이 되지 않거나 매우 늦게 떴다. 약 2주간의 실험결과 득보다는 실이 많다는 결론을 내렸다. 그래서 올블릿2 사이드바 광고를 내렸다.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다. 내린 이후로는 사이드바가 빨리 로딩되었다. 차이가 극명했다.

올블릿은 올블로그라는 메타사이트에서 관리하는 것으로 안다. 이렇게 늦은 로딩 속도로는 곤란하다. 로직을 새로 짜던지 해서 지금보다 절반이상 속도를 단축해야 경쟁력이 있다. 타 블로그에 가봐도 하얗게 백지상태의 박스를 보곤 한다. 본문 하단이나 사이드바 쪽인데 거의 다 올블릿이었다. 그것만 봐도 올블릿의 전체적인 로딩속도가 늦다는 것을 알수있다. 올블릿 측의 개선을 요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