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ternet

애드센스 웨스턴유니온 온라인 설명회에 참석했습니다.

애드센스의 송금방식이 최근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이른바 웨스턴 유니온 방식입니다. 송금되면 다음날 돈을 찾을 수 있는 방식입니다. 기존의 수표를 기다리고 다시 추심하고, 수수료를 내고 등등 번거로움이 일시에 해결되었습니다. 그런데 낯선 방식이라 그런지 웨스턴 유니온 사용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그걸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 설명회를 열었습니다. 애드센스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을 받아 참석하는 방식입니다. 오늘 그곳에 참석했습니다. 그래서 자세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친절히 설명해주시고 의문사항에 답변해 주신 Joyce님께 감사드립니다.

그 설명회에서 얻은 몇가지 정보를 올려봅니다.

1. 논란이 되었던 이름 기입 부분은 아래 그림을 보세요.

수취인 이름이 Kildong Hong 일때 이름을 위에 성을 아래에 넣는 것입니다. 미국 성명표기 방식을 따르므로 성을 뒤에 넣으세요.

2. 웨스턴 유니온 방식에서 중요한 넘버인 MTCN은 송금되면 지급란에 아래와 같은 그림이 뜹니다.

이걸 인쇄해서 지참후 은행으로 가길 권장하더군요.

3. 웨스턴 유니언 수령은 애드센스에서는 기업은행에서 수령하길 권장합니다. 역시 아래 그림을 보시고 신청서 작성시 참고하세요.

수취인에 본인이름은 영문으로 주소는 한글로 작성합니다. 또 송금인에는 Google Inc.로 적고 전화번호와 이름은 적지 않아도 되며 송금국가는 USA라 넣으면 됩니다.

4. 기업은행에서 수령시 원화로만 가능합니다. 달러로 받을 수는 없답니다. 정 달러를 원하면 재환전하시면 될듯합니다. 환율은 그날의 기업은행 기준환율을 적용합니다. 또 농협중앙회 혹은 국민은행에서도 웨스턴 유니온 처리 지점이면 수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되도록 기업은행 이용을 권장하였습니다. 가까운 곳에 기업은행이 없다면 시도해 볼만은 하다고 생각됩니다.

그밖에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댓글로 물어보세요. 아는 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