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효과적인 광고 단위 선택
보통 쓰이는 블로그 레이아웃은 좁고 긴 포스팅 공간을 갖기 때문에 각 게시물의 하단에 중간 사각형 광고 단위를 배치하기에 적당합니다. 중간 사각형은 이미지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입찰가를 높이고 잠재적으로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짧은 게시물의 경우 배너가 더 효과적인 광고 단위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방문자가 시선을 둘만한 곳에 광고 배치
블로그의 주제와는 상관없이 방문자는 그들이 자주찾는 블로그의 콘텐츠에 깊은 관심을 갖고 유심히 살피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콘텐츠와 가까운 위치에 관련된 광고를 게재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겠지요. 각 게시물의 하단에 광고를 게재하면 다음 게시물로 넘어가기 전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게 됩니다.
게시물이 많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엔 지나치게 많은 광고를 게재하여 거부감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길이가 긴 게시물의 경우 포스트 중간에 콘텐츠와 조화된 중간 크기의 사각형을 삽입하고, 짧은 게시물의 경우 중간 크기 사각형이나 배너를 게시물이 끝나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마지막으로, 각 게시물에 커맨트를 적는 섹션이 있다면 상단에 배너나 가로 형식의 링크 단위를 게재합니다.

3. 타겟팅 개선
특정 게시물에 보다 관련성 높은 광고가 나오도록 하려면 섹션 타켓팅을 이용하여 해당 페이지의 특정 섹션을 강조하는 한편, 메뉴 혹은 링크와 같은 섹션을 광고 선택에 고려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4. 광고 색상 선택
콘텐츠와 광고 형태가 보다 자연스럽게 어울리려면 광고 단위를 블로그의 바탕색과 일치시키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광고 제목을 눈에 띄는 색깔로 설정하여 광고 단위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도록 합니다. 이 때, 방문자가 콘텐츠와 광고를 혼동하지 않도록 하는 선에서 조화를 이루도록 합니다.
위와 같은 최적화 팁을 참고하여 여러분만의 광고 단위-링크 단위-검색 창 조합을 실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 정의 채널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블로그에 가장 효과적인 구현 방식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블로그 최적화 성공 사례가 있으신 경우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http://adsense-ko.blogspot.com/2007/08/blog-post_08.html
보통 쓰이는 블로그 레이아웃은 좁고 긴 포스팅 공간을 갖기 때문에 각 게시물의 하단에 중간 사각형 광고 단위를 배치하기에 적당합니다. 중간 사각형은 이미지 광고가 가능하기 때문에 입찰가를 높이고 잠재적으로 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짧은 게시물의 경우 배너가 더 효과적인 광고 단위가 될 수도 있습니다.
2. 방문자가 시선을 둘만한 곳에 광고 배치
블로그의 주제와는 상관없이 방문자는 그들이 자주찾는 블로그의 콘텐츠에 깊은 관심을 갖고 유심히 살피기 마련입니다. 이러한 콘텐츠와 가까운 위치에 관련된 광고를 게재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인 방법은 없겠지요. 각 게시물의 하단에 광고를 게재하면 다음 게시물로 넘어가기 전 자연스럽게 시선이 가게 됩니다.
게시물이 많은 콘텐츠를 가지고 있지 않은 경우엔 지나치게 많은 광고를 게재하여 거부감을 주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길이가 긴 게시물의 경우 포스트 중간에 콘텐츠와 조화된 중간 크기의 사각형을 삽입하고, 짧은 게시물의 경우 중간 크기 사각형이나 배너를 게시물이 끝나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마지막으로, 각 게시물에 커맨트를 적는 섹션이 있다면 상단에 배너나 가로 형식의 링크 단위를 게재합니다.

3. 타겟팅 개선
특정 게시물에 보다 관련성 높은 광고가 나오도록 하려면 섹션 타켓팅을 이용하여 해당 페이지의 특정 섹션을 강조하는 한편, 메뉴 혹은 링크와 같은 섹션을 광고 선택에 고려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됩니다.
4. 광고 색상 선택
콘텐츠와 광고 형태가 보다 자연스럽게 어울리려면 광고 단위를 블로그의 바탕색과 일치시키도록 해야합니다. 또한 광고 제목을 눈에 띄는 색깔로 설정하여 광고 단위에 자연스럽게 관심이 가도록 합니다. 이 때, 방문자가 콘텐츠와 광고를 혼동하지 않도록 하는 선에서 조화를 이루도록 합니다.
위와 같은 최적화 팁을 참고하여 여러분만의 광고 단위-링크 단위-검색 창 조합을 실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용자 정의 채널을 사용하여 여러분의 블로그에 가장 효과적인 구현 방식을 찾아내는 것입니다.
블로그 최적화 성공 사례가 있으신 경우 이메일을 보내주세요!
---------------------------------
http://adsense-ko.blogspot.com/2007/08/blog-post_08.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