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nternet

알약과 V3 lite를 속도면에서 비교해 보니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 치료에 사용되는 알약. 요즘 많이 씁니다. 그런데 알약의 경우 컴퓨터의 속도를 느리게 합니다. 메모리도 많이 차지하고 알약 자체가 가볍지 않은 소프트웨어입니다. 제가 써보니 컴퓨터의 부팅 및 로딩 속도가 눈에 띄게 줄어들었습니다. XP에 2기가 메모리 또 듀얼코어인데 말이죠.

여러 정보를 얻은 결과 알약 보다는 V3 lite가 속도면에서 훨씬 가볍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V3 라이트 또한 개인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안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깔았습니다. 알약을 지운 후 재부팅하고 V3 라이트를 까니 확실히 컴퓨터 속도가 빨라졌습니다. 가벼워서 라이트라는 이름을 붙였다는데 붙일만 합니다. 사실 V3 플래티넘 시리즈도 은근히 무거워서 질색이었고  V3 라이트 전의 빛자루도 툴바등을 비롯해 여러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이번 V3 라이트는 그런 단점을 보완하여 가볍고 빠른 무료 소프트웨어로 태어났습니다. 백신의 경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찾아내는 검색능력이 가장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와 더불어 빠르고 쾌적한 속도도 중요합니다. 이 두가지를 골고루 가진 V3라이트를 강력 추천합니다.

물론 백신 하나로는 부족합니다. 피씨그린,알약,V3라이트등의 국산백신 1~2개와 아베스트등의 외산백신 1개를 깔아서 수시로 검사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단 실시간 감시로는 V3 라이트를 쓰는 것이 컴퓨터의 빠른 속도를 보장하는 것이죠. 그밖에 악성코드 전문 치료 소프트웨어인 울타리를 추천합니다.

2009/03/06 - [it,internet] - 추천 무료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울타리